[서울=뉴시스]장시복 기자 = # 40대 직장인 김민철 씨(가명)는 엔데믹(풍토병화) 전환에 따라 이번 주말 가족들과 봄 캠핑을 떠나기로 했다. 코로나 사태 이후 오랜 만에 '집콕'에서 벗어나려는 것인데 문제는 캠핑 비용이다.
치솟은 장바구니 물가로 캠핑 비용도 만만치 않게 올랐다. 김 씨는 "기름 값 뿐 아니라 밥상 물가가 너무 올라 가족들과 캠핑 한번 가는 것도 큰 부담이 된다"고 말했다.
유통업계는 김 씨처럼 캠핑을 떠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반면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고 판단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대적인 '캠핑용품 할인 행사'에 나선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신선식품부터 밀키트까지 식품을 총망라한 ‘캠핑·나들이 먹거리 할인전’을 오는 18일까지 개최한다.
야외 활동 증가로 캠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 트렌드가 늘어난 것에 착안해 다양한 식품들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미국산 초이스 등급인 소고기 척아이롤과 부채살을 40% 할인해 각각 1890원(100g)과 1980원(100g)에 판매한다.
꽃갈비살은 30% 할인된 6230원(100g)에 내놓는다. 마이홈플러스 미트클럽 회원에게는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의 간편식 전문 코너 '다이닝 스트리트'에서는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와 전국 유명 맛집의 맛을 그대로 담은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도 '먹핑족'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밖으로 떠나는 '힐링 캠핑족'을 사로 잡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캠핑장에서 구워먹기 좋은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오는 18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한다.
힐링 캠핑족을 위해 '룸바이홈 감성캠핑 패브릭 시리즈'도 20% 저렴하게 선보인다. 쿠션부터 다용도패브릭, 매트, 가리개 커튼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캠핑장에서 감성적인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파이렉스 카페 커피용품'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 판매한다.
캠핑 패션 필수템으로 불리는 '콜맨 캠핑 슈즈'도 3만5800원에 선보인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에서도 오는 15일까지 5월 캠핑 및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 해피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캠핑을 비롯해 등산,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올해의 캠핑 아이템으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일러스트레이터 ‘전황일’ 컬래버레이션(협업) 상품을 내놓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