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스포츠클럽 ‘스포츠웰빙센터’ 개소 등

기사등록 2022/05/02 10:37:13

[진주=뉴시스] 진주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진주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스포츠클럽은 초전동 소재 진주국민체육센터내에 ‘스포츠웰빙센터’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진주스포츠클럽은 건강100세 시대를 맞아 운동은 더 이상 여가선용이 아닌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책임으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번에 스포츠웰빙센터 개소를 통해 체력 수준별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스포츠웰빙센터’는 체력측정,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등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센터내 기구 이용은 무료이다.

또한 크라이오, 산소챔버, 디톡스안마기, 성장판 자극기 등의 기구를 구비하고 트레이닝 및 재활,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한다.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 문체부 2022년 공모사업 선정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는 ‘2022년 공예 교육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센터는 진주시와 진주공예인협회가 협업해 2020년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돼 조성됐으며 공예 관련 기반 시설 구축 및 공예 프로그램 운영지원을 통해 지역의 공예문화산업을 이끌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내 거점지역 소재의 공예 교육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가진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국 33개 기관서 참여를 희망해 그 중 8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를 포함한 8개 선정 기관들은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공예가들과 협업해 문화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15개의 프로젝트팀을 구성, 각 10회씩 공예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하반기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진주지역 뿐만 아니라 통영, 사천, 고성, 남해, 하동, 창원 등 경남지역의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진주실크(섬유), 칠보, 현대, 도예, 유리, 금속, 목공, 나전칠기 등 다양한 분야의 공예작가들이 참여해 공예의 가치와 의의를 제고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소식] 스포츠클럽 ‘스포츠웰빙센터’ 개소 등

기사등록 2022/05/02 10:37: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