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복의 멋스러움 알릴 보조사업자 공모

기사등록 2022/04/26 09:06:34

인천시청
인천시청
left swipright swip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2022년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 행사 개최를 위한 보조사업자를 다음달 13일까지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족 고유 의상인 한복에 대한 문화유산가치로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현대사회에 어울리는 한복문화 창조와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지난해에는 10월 16일부터 2일 동안 인천시민애집에서 한복패션쇼, 전통혼례, 전통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민들의 직접참여 보다는 온라인 위주의 녹화영상 유튜브 송출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해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추세에 맞추어 직접 시민이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는 현장 개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한복에 대한 멋스러움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공모 사업의 사업비는 5000만원으로 전액 시비로 지원된다.

지원자격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또는 민간 기업에서 시행한 한복 및 전통문화예술 관련 공연, 축제행사 및 문화이벤트 등을 수행한 실적이 공고일자 기준 최근 5년 동안 단일 사업으로 1건 이상으로, 공고일 기준 사무소가 인천시로 되어 있는 한복, 전통문화예술, 교육 관련 법인(단체)이어야 한다.

접수방법은 5월 13일까지 인천시 문화유산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사전적격심사(서류심사) 후 사업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거쳐 인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인천시는 전통문화 보존·계승·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으로, 이번 행사도 아름답고 고유한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한복 착용을 장려함으로서 한복 경쟁력 강화는 물론 향후 한복문화 계승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천시, 한복의 멋스러움 알릴 보조사업자 공모

기사등록 2022/04/26 09:06:34 최초수정

많이 본 기사

newsis_sidecover
캐스트
투데이
핫이슈
이슈24
더보기
홈으로 가기
로그인
전체서비스
이용약관
::NEWSCAST::  (주) IMADREPUBLIC
캐스트
투데이
핫이슈
이슈24
더보기
홈으로 가기
로그인
전체서비스
이용약관
::NEWSCAST::  (주) IMAD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