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기도당 경선 후보 발표…현직 김광철 연천군수 컷오프

기사등록 2022/04/22 16:35:08

최종수정 2022/04/22 17:23:41

공관위, 22곳 발표…성남 김민수·박정오·신상진·장영하 4파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경기도 공직후보자 공천 접수' 현장.  *재판매 및 DB 금지
국민의힘 경기도당 '경기도 공직후보자 공천 접수' 현장.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국민의힘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2일 6·1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경선 후보를 발표했다. 현직 김광철 연천군수는 컷오프됐다.

공천관리위원회가 발표한 지역은 모두 22곳으로, 지난 13일 발표한 특례시장 경선후보자를 포함해 모두 25곳의 경선 후보가 추려졌다.

연천군수 후보는 현직 김광철 연천군수가 탈락하고, 김덕현 전 기획감사실장·심진택 전 경기도의회 의원·진명두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등 3명이 경쟁한다.

성남시장 후보 경선은 김민수 전 성남분당을 당협위원장, 박정오 전 성남시 부시장, 신상진 전 국회의원, 장영하 전 성남법원 판사의 4파전으로 치러진다.

부천시장은 동명이인인 서영석 전 국민의힘 부천을 당협위원장과 서영석 전 국민의힘 부천정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

▲의왕시장(김상호 가톨릭대 의과대학 외래교수·김성제 전 의왕시장) ▲오산시장(이권재 전 새누리당 경기도당선거대책위원회 부본부장·이재철 전 성남시 부시장) ▲시흥시장 (곽영달 전 시흥시 경제활성화본부장·장재철 전 국민의힘 시흥을 당원협의회 당협위원장) ▲안성시장(김장연 전 영농회장·이영찬 전 안성시의원 산업건설위원장) ▲광주시장(방세환 전 광주시청 정책위원·이우경 전 광주시의회 의장) 등도 양자대결로 압축됐다.

의정부시장은 구구회 의정부시의회 부의장, 김동근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 임호석 의정부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등 3명이 대결한다.

안양시장 경선 후보에는 김대영 전 안양시의회 의장, 김필여 안양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장경순 전 안양시 만안구 당협위원장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구리시장 후보도 김광수 구리시의회 의원, 박영순 전 구리시장, 백경현 전 구리시장 등 3인 경선을 통해 결정된다.

양주시장 경선 후보는 강수현 경기도당 부위원장·원대식 전 양주시의회 의장·이흥규 경기정책연구원장 등이며, 동두천시장 경선 후보는 박형덕 전 경기도회 의원·정계숙 동두천시회 의원·홍석우 전 경기도의회 의원 등이다.

그 밖에 3인 경선이 치러지는 지역은 군포시장(김동별 전 군포시의회 의장, 심규철 전 국회의원, 하은호 전 경기도 군포시 당협위원장), 여주시장(이대직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이만희 한국도시부동산학회 도시재생위원회 부위원장 이충우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김포시장(김동식 전 김포시장·김병수 전 국민의힘 대선후보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유영록 전 김포시장) 등이다.

광명시장 후보는 권태진 전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 국민후원회 광명시 회장, 김기남 전 광명갑 당협위원장, 심중식 전 광명시의회 의장, 이효선 전 광명시장 4파전으로 이뤄진다.

파주시장 후보 경쟁도 김동규 전 국민의힘 파주시을 당협위원장, 박재홍 전 파주시 기획재정국장, 조병국 전 국민의힘 파주을 당원협의회 위원장, 한길룡 전 대통령선거 경기도선대위 종합상황실장 등 4명이 경선한다.

양평군수 경선 후보로는 김덕수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박상규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윤광신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등 4명이 이름을 올렸다.

5인 경선이 치러지는 곳도 있다. 이천시장은 김경희 전 이천시 부시장, 김영건 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위원장, 류동혁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오형선 전 대법원 이사관, 최형근 전 화성시 부시장 등 5명이 경선한다.

포천시장 경선 후보도 김창균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산업자원분과 부위원장, 박창수 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 국민소통본부 포천시 본부장, 백영현 전 포천시 소흘읍장, 이원석 사단법인 국가원로회의 정책자문위원, 이중효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등 5명이다.

가평군수 후보 경쟁도 박창석 전 경기도의회 의원, 서태원 전 가평군청 미래발전국장, 신현배 전 가평군의회 의원, 양희석 전 국무총리실 국회협력행정관, 오구환 전 가평군 농협 조합장 등 5파전으로 치러진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13일 특례시장 경선후보자를 발표했다. ▲수원(김용남 전 의원·홍종기 수원정 당협위원장) ▲용인(권은희 전 의원·이상일 전 의원·이원섭 용인을 당협위원장) ▲고양(김종혁·이균철·이동환 예비후보) 등이다. 특례시장 최종 후보는 오는 23일 결정된다.

이로써 31개 시·군 가운데 남은 곳은 과천, 남양주, 안산, 평택, 하남 화성 등 6곳이다.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오는 23~24일 경선후보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방식을 결정한 뒤 여론조사를 거쳐 이달 말 최종 후보를 결정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민의힘 경기도당 경선 후보 발표…현직 김광철 연천군수 컷오프

기사등록 2022/04/22 16:35:08 최초수정 2022/04/22 17:23:41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