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안성시 도의원으로는 2곳의 선거구에 6명의 예비후보가 출마했다.
지난 대선과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모두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된 뒤 치러지는 선거인만큼 안성시장 선거와 함께 도의원 선거 역시 어느 정당 후보가 당선될지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성시에서는 17일 현재 2곳의 선거구에 6명의 후보자가 선관위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친 상태다.
제1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양운석(61) 후보가 명단을 올렸다. 국민의힘에서는 박경윤(57)후보와 이순희(60)후보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양운석 예비후보는 경기도의회 제10대의원이다. 대한민국 대전환 이재명선거대책위원회 미래시민광장위원회 경기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전과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1건이 있다. 학력은 건국대 사회과학대학 무역학과 1년 제적이다.
박경윤 예비후보는 믿음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이다. 안성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으로 경기도교육청 제5기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전과는 공직선거법위반 1건이 있다. 학력은 고려사이버대 법학과 재학 중이다.
이순희 예비후보는 강동대 유아교육과 겸임교수이다. 국민의힘 안성시당원협의회 부위원장으로 경기도의회 제9대 도의원을 역임했다. 전과는 없다. 학력은 수원대 대학원 아동가족복지학과 졸업이다.
제2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백승기(59)후보가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국민의힘에서는 박명수(61) 후보와 김완(45)후보가 예비후보로 명단을 올렸다.
백승기 예비후보는 현 경기도의회 제10대의원이다.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미래시민광장위원회 경기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전과는 공직선거및선거부정방지법위반 1건이다. 학력은 한경대 융합레포츠학과 졸업이다.
박명수 예비후보는 정당인으로 현 국민의힘 안성시당원협의회 부위원장이다. 안성시 도시정책과장을 역임했다. 전과는 없다. 학력은 한경대 산업대학원 토목공학과 졸업이다.
김완 예비후보는 정당인으로 국민의힘 경기도당 조직총괄본부 중앙위연합회 부회장과 국민의힘 경기도당 중앙위원회 경기도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전과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1건이다. 학력은 연세대 정경·창업대학원 경제학과 졸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