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창업허브 탄소중립교육, 내달 19~20일 추진

기사등록 2022/04/15 07:31:26

경기도 북부청사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 북부청사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스타트업이 다가오는 탄소중립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2022년 경기 창업허브 탄소중립교육(입문·트렌드)’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탄소중립교육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탄소중립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창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5월 19~20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분야 전문가 강연을 바탕으로 탄소중립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개념, 탄소중립 관련 국내·외 동향 파악, 스타트업 지원 등을 다룰 예정이다.

주요 강의로는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탄소중립 관련 분야별 대응 및 준비현황 ▲국내외 산업분야의 탄소중립 동향 분석 ▲스타트업을 위한 탄소중립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트렌드 ▲대기업의 탄소중립 대응 및 스타트업 발굴·지원 등 다양한 주제를 마련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4월 15일부터 5월 4일 오후 5시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도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재직자, 도내 거주 및 재학 대학생 등이다.

김평원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스타트업의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와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탄소중립 관련 창업 교육을 통해, 도내 스타트업이 급변하는 탄소중립 시대에 효과적으로 적응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방법 및 교육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허브팀(031-8039-7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 창업허브 탄소중립교육, 내달 19~20일 추진

기사등록 2022/04/15 07:31: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