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이달 수원 망포지구에 1566가구 공급

기사등록 2022/04/11 16:27:07

푸르지오 트레센츠·푸르지오 파인베르 분양

수인분당선·동탄도시철도(예정) 망포역 인근

삼성디지털시티 사업장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

[서울=뉴시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야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대우건설이 이달 말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 6지구 A1블록·A2블록에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A1블록은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전용면적 84㎡와 105㎡ 796가구, A2블록은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전용면적 84㎡와 105㎡로 770가구로 모두 1566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망포지구 일대에는 올해 입주 예정인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664가구), 반정 아이파크 캐슬 4·5단지(2364가구), 영통자이(653가구) 등 10대 건설사가 공급한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있다.

두 단지는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닿는다. 또 동탄도시철도 망포역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망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영통역은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돼 있다. 이 노선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에서 영통역을 거쳐 동탄역을 잇는 총 길이 37.1㎞의 노선으로 오는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완공되면 과천선, 월곶판교선, 신분당선, SRT 동탄역 등과의 환승을 통해 경기 남부 지역과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쉬워진다.

망포지구는 수원의 대표 업무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는 직주근접 입지로 미래가치도 높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있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깝다. 망포초, 잠원초,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망포동 학원가도 근처에 있다.

대우건설은 전 세대에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A, 105㎡A·B타입의 경우 실내 테라스, 홈 오피스, 홈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공간 '그린라이프 테라스(유상)'가 제공된다. 전용면적 84㎡B, 105㎡A, 105㎡B타입에는 알파룸이 마련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실내체육관,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맘스스테이션 등도 계획돼 있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는 ▲낮은 구릉지형 속에서 즐기는 휴게 공간 패밀리가든 ▲청량감 있는 수공간 테라스가든 ▲큰 숲과 들판을 따라 걷는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두 단지는 경기 남부권의 인기 지역인 수원시 영통구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며 "특히 일대에서 보기 드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과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우건설, 이달 수원 망포지구에 1566가구 공급

기사등록 2022/04/11 16:27: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