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예비후보, 투명선거 유도 '행복 펀드' 조성

기사등록 2022/04/06 10:06:05

총 2억원 모집 목표…시민 1명당 1구좌에 1만원, 최대 100구좌까지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3선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정헌율 예비후보가 4일 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행복한 익산 완성을 위한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2022.04.04. smister@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3선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정헌율 예비후보가 4일 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행복한 익산 완성을 위한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2022.04.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 전북 익산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정헌율 예비후보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행복 펀드’를 조성한다.

정헌율 예비후보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헌율의 행복 펀드로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문화를 조성하는 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지난 선거부터 선거에 소요되는 비용을 시민에게 빌려 선거 기간에 사용하고 원금과 약정 이자를 선거 후에 돌려주는 방식으로 ‘시민펀드’를 운영했다.

이번에 출시한 ‘정헌율의 행복 펀드’는 시민들의 정치불신을 해소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조성에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작된 ‘행복 펀드’는 총 2억원 모집을 목표로 시민 1명당 1구좌에 1만원, 최대 100구좌까지 가능하며 모금액 달성까지 진행된다.

가입은 정헌율 행복펀드 링크(https://forms.gle/JYb6hN3Txf3f1ch4A) 등 온라인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다만 입금 후에는 중도 해약이 불가하다.

펀드로 조성된 선거자금은 선거 후 선거비용 정산과 함께 선거 70일 이후 원금에 이자 연 2.5%를 더해 투자자에게 상환된다.

정 예비후보는 “이번에 출시한 행복 펀드는 투명한 정치, 깨끗한 정치를 통해 익산발전을 반드시 이뤄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익산이라는 기업을 대기업으로 만들어 ‘행복 펀드’ 주주분들께 통 큰 배당을 드릴 수 있는 정헌율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헌율 익산시장 예비후보, 투명선거 유도 '행복 펀드' 조성

기사등록 2022/04/06 10:06: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