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제너시스 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2000년부터 올해까지 23년간 기부한 치킨이 120만 마리에 달한다고 밝혔다. 금액으로 환산시 약 200억원 수준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이 결합돼 업계에서 모범으로 꼽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분기에는 1500마리를 기부했다. 기부한 치킨은 '베데스다', '승가원', '엘리엘동산', '향림원' 등 장애우복지센터와 아동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가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를 한정 출시했다. 신제품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패티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아라비아따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가미했다. 100% 닭가슴살 통살에 매콤한 토마토 베이스의 아라비아따 소스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운맛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리코타 치즈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베이컨, 양상추, 양파 등 다양한 식재료까지 곁들여 씹는 재미와 감칠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공차코리아가 봄철 피크닉 시즌을 맞아 배달앱 주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4월 한 달간 주요 배달앱에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공차코리아는 많은 고객들이 배달 서비스로 공차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벤트는 위메프 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SK스토아 총 5곳에서 진행된다. 프로모션 세부 내용은 각 채널마다 상이하다. 최대 80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오크밸리점'을 개점했다. 이 매장은 HDC그룹에서 운영하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 내 골프빌리지타운에 입점했다. 교촌 투고 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던킨이 4월 이달의 도넛으로 '로얄 밀크티 도넛'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영국의 애프터눈 티타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이다. 고소한 향미의 '저지 우유'로 반죽한 도넛 위에 '우바 홍차'로 만든 밀크티 글레이즈를 듬뿍 입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한 밀크티의 풍미가 특징이다. 저지 우유는 영국 왕실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우유로, 고소한 향미를 자랑한다. 또 세계 3대 홍차로 유명한 우바 홍차를 우려내 홍차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이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KFC가 4월1일, 단 하루 동안 하루 종일 치킨을 1+1으로 제공하는 '매월 1일의 행복,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한 달에 한 번,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매일 오후 9시 이후 진행하는 '치킨 나이트'를 온종일로 확대한 프로모션이다. 매장 주문을 비롯해 KFC 공식앱의 징거벨오더, 딜리버리를 통해 치킨 메뉴 주문 시, 1+1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징거벨오더는 주문 시 거리와 지역에 상관없이 원하는 매장과 방문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