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어 교육 플랫폼 케이크, 하이브 에듀 인수

기사등록 2022/03/30 18:22:32

영어 교육 앱 ‘케이크’로 글로벌 언어 교육 사업 영역 확장

“언어 교육 시장 패러다임 선제 대응해 지속 성장할 것”

[사진=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네이버 영어 교육 플랫폼 계열사인 케이크가 하이브 에듀와 합병을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사는 합병에 대해 ”급변하는 글로벌 언어 교육 시장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해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케이크는 2018년 스노우에서 선보인 영어 교육 앱으로, 2020년 10월 스노우 자회사로 분할됐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4년 만에 일본·대만·베트남·태국 등 아시아 지역, 아랍에미리트·이라크 등 중동 지역, 멕시코·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프랑스·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까지 이용자 층이 확대됐다.

케이크는 하이브 에듀가 기존 추진해 온 아티스트 지식재산(IP) 기반 언어 교육 사업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 올해 케이크 한국어 학습 버전을 출시하는 등 한국어 교육 사업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하이브 에듀가 2020년 선보인 '런(Learn)! 코리안 위드 BTS'는 세계 30여개 국가·지역에서 30만권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영국 셰필드대와 미국 미들베리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 등 7개국 9개 대학에서 한국어 강좌 정식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블랙핑크 IP를 활용해 영어와 일본어로 한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충희 케이크 대표는 “글로벌 영어 교육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한 노하우에 하이브 에듀의 아티스트 IP 활용 언어교육 사업 역량을 더할 것”이라며 “앞으로 영어와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가장 먼저 찾는 서비스는 물론, 낯선 외국어를 배우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친근하게 찾는 서비스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네이버 영어 교육 플랫폼 케이크, 하이브 에듀 인수

기사등록 2022/03/30 18:22:3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