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경기 평택시 '캠코브러리 30호점' 개관

기사등록 2022/03/17 13:56:41

[서울=뉴시스] 정옥주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17일 경기 평택에 위치한 해피홈방정환 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30호점'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캠코브러리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캠코가 어린이·청소년 학습환경 개선과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작은 도서관을 마련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캠코브러리 30호점은 경기지역에 설치되는 두 번째 도서관으로, 개관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과 정장선 평택시장,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캠코는 이번 30호점 개관을 위해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 리모델링과 책상·책장, 인터넷 TV 등 비품을 교체·설치하고 청소년 권장 도서 약 500권을 기증했다. 향후 5년간 도서 구입(약 2000권) 및 독서 지도와 문화체험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캠코브러리 이용 아동·청소년 직장체험, 캠코 직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할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은 희망찬 미래를 위한 값진 투자"라며 "올해 5개 캠코브러리를 추가 개관하는 등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캠코, 경기 평택시 '캠코브러리 30호점' 개관

기사등록 2022/03/17 13:56: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