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확진자 사태 책임질 인사의 즉각적 거취표명 있어야"

기사등록 2022/03/06 09:54:15

"선관위 확진자 투표 기획 안일, 과정 조잡, 해명 고압적"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 선거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3.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 선거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3.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6일 선관위의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과 관련해 "선관위의 기획은 안일했고, 시행과정은 조잡했으며, 사후 해명은 고압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질 인사의 즉각적 거취표명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직접 투입하는 것은 일부 예외적 상황을 제외하고는 당연한 원칙"이라며 "특히 쓰레기봉투, 택배박스에 국민의 소중한 표를 담을 때 선관위 어느 누구도 그것이 잘못되고 이상함을 인지 못했다면 그 또한 우려를 낳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만약 논란이 있었던 조해주 상임위원 연임이 이뤄졌다고 한다면 지금 상황에서 얼마나 겉잡을 수 없는 불신 사태가 일어났겠나"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로 영향 받은 표 수는 전체 투표자 수 대비 적지만 재외국민, 도서지역의 투표권까지 배려해 선거운동 펼쳐왔던 저희 입장에서는 이런 상황 발생한 것에 대해 굉장한 우려를 표하고 즉각적 보완 대책을 요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준석 "확진자 사태 책임질 인사의 즉각적 거취표명 있어야"

기사등록 2022/03/06 09:54: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