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사전투표해야 이긴다"…지지층 표 결집 총력

기사등록 2022/03/01 18:42:53

尹 "사전투표 첫날부터 본투표 마지막 시간까지 열심히 투표해달라"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운데)가 1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에서 열린 "대한민국 만세" 서울 집중 유세에서 이준석 대표, 유승민, 홍준표, 원희룡 대선 경선후보들과 손을 들어 환호에 답례하고 있다. 2022.03.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운데)가 1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에서 열린 "대한민국 만세" 서울 집중 유세에서 이준석 대표, 유승민, 홍준표, 원희룡 대선 경선후보들과 손을 들어 환호에 답례하고 있다. 2022.03.0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국민의힘은 1일 유권자들에게 사흘 앞으로 다가온 사전투표를 독려하며 지지층의 표 결집에 나섰다.

윤석열 대선 후보는 이날 서울 동작구 유세에서 "사전투표 첫날부터 본투표 마지막 시간까지 열심히 투표해주시라"며 "투표를 해야 이긴다. 투표해야 부패세력을 축출할 수 있다. 투표해야 이 나라가 부패세력의 나라가 아니라 여러분의 나라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우리 많은 애국시민들께서 지난 2년 전 4·15 총선에 대해서 부정선거 의혹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시다. 그래서 이번에 사전투표를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며 "그러나 선거투표일 3일 다 활용해야지 당일만 해서는 우리가 이기기 어렵다. 저희 국민의힘에서는 당 조직차원에서 공명선거 부정선거 방지 조직을 가동해서 철저히 감시·감독하겠다"고 했다.

윤 후보는 신촌 유세에서도 "사전투표 해주셔야 한다"며 "3월9일 당일만 투표하셔서는 이기기 어렵다. 4일, 5일, 9일 여러분이 투표하시면 저희는 이기고 나라를 바꿀 수 있다"며 사전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당 지도부도 본투표 대신 사전투표를 원칙으로 하며 독려했다.

이준석 당대표는 이날 확대선거대책본부회의에서 "정권교체에 마지막 남은 변수는 폭증하는 확진자수에 따른 국민의 참정권 제약"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3월4일, 5일 진행되는 사전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대한민국을 바꿀 그리고 여러분의 자녀, 가족의 미래를 바꿀 기회를 놓치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저는 3월4일 광주에서 광주의 발전을 바라는 시민들과 지금까지 특별 임무를 맡아 광주에 대해서 몇 달간 연구해온 우리 청년보좌역들과 함께 사전투표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재옥 선거대책부본부장은 "당협별로 사전투표 상황실을 운영하고 후보님을 비롯한 국회의원, 당협위원장, 주요당직자, 선대위 지도부는 사전투표를 하고 SNS 등을 통해서 사전투표한 것을 홍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며 "사전투표 부정선거감시 활동을 철저히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투개표 참관인 교육을 비롯해 현장에 대한 문제가 있는지를 각 당협에서 중앙당에 즉시 보고해서 조치하는 등 감시체계를 확실히 구축해서 국민 여러분들이 우려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힘 "사전투표해야 이긴다"…지지층 표 결집 총력

기사등록 2022/03/01 18:42: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