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에서 K팝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웹 예능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인싸오빠는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채널로 글로벌 구독자 55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콘텐츠는 아스트로의 멤버 진진, 문빈, 윤산하가 우렁 각시 콘셉트로 펜션을 운영하며, G마켓 글로벌샵에서 판매하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소개하는 콘셉트다.
앞서 지난해 11월 아스트로가 출연한 웹드라마 '숨은 그 놈 찾기'는 티저 영상 조회수 120만을 돌파했다. 전체 조회수는 1281만회로 회차별 평균 100만 이상을 돌파했다. 드라마를 통해 노출된 100개 이상의 G마켓 간접광고(PPL) 상품 매출은 최대 156% 신장했다.
아스트로의 웹 예능 콘텐츠는 총 8편이다. 2일 예고편을 시작으로 9일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순차적으로 업로드 한다.
G마켓 글로벌샵 이주철 본부장은 "아스트로는 일본, 태국, 대만, 미국 등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자랑하는 대표 K팝 아이돌인 만큼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참신한 콘텐츠로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