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설연휴 정주행 추천하는 웹툰은?

기사등록 2022/01/30 08:05:00

최종수정 2022/01/30 08:58:41

"코로나로 설연휴 집콕 시 무료함 덜 수 있는 작품 및 이벤트 준비"

[서울=뉴시스]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번 설 연휴에 정주행할 만한 웹툰을 추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눈에 띈다. 최근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1만 명 대로 늘면서 올해 설연휴에도 ‘집콕’하는 가족이 대다수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긴 연휴 무료함을 타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30일 웹툰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 앱에서는 내달 3일까지 '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스위트홈' 등 드라마 원작 웹툰 3개 작품에 대해 24시간마다 무료 대여권 총 5장을 지급하는 '두둥삼대장 추천완결 무료 이용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추천 웹툰 2개 작품 이상에 대해 에피소드 1화 이상 감상 및 관심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 1000명 추첨해 '쿠키 룰렛권'을 제공하는 '2022년 호랑이 행운이 쑥쑥! 호랑이 웹툰 기획전'도 마련했다고 알렸다.

네이버 시리즈 앱에서는 노블 및 코믹 카테고리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노블 카테고리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성좌들이 내 제자', '국세청 망나니' 등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 장르 인기 웹소설 총 10개 작품에 대해 전체 회차의 50%를 무료로 제공하는 '슈퍼위크 절반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다음달 2일까지 '또다시 계약부부', '너의 처음이 되고 싶어', '재혼 황후' 등 로맨스/로맨스판타지 장르 인기 웹소설 5편에 대해 매일 한 작품씩 전 회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릴레이 전회차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믹 카테고리에서는 화제의 드라마 원작 웹툰인 '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D.P 개의날', '스위트홈', '신의나라', '모럴센스' 총 6개 작품에 대해 매일 밤 10시 무료 대여권 제공 및 쿠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설 연휴에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즐길만한 웹툰을 추천했다.

2021 카카오페이지 어워즈에서 웹툰 부문 최다 수상작을 차지하는 등, 뜨거운 인기로 단숨에 밀리언 페이지에 올라선 웹툰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가 내달 2일 시즌2로 돌아온다. 설 연휴에 시즌1부터 복습하면 시즌2 시작과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

카카오웹툰은 무협을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노경찬 작가의 무협 세계관 3작품, '관존 이강진', '아비무쌍', '대사형 선유' 등 섭렵하는 것도 올 설연휴를 지루할 틈 없이 보내는 방법으로 추천했다. 오는 31일부터 2월 4일까지 ‘아비무쌍’과 ‘관존 이강진’ 작품을 대상으로 캐시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을 기록하며 떠오르는 액션 신작 '가드패스'도 추천했다. 가드패스는 주짓수에서 나오는 화려하고도 섬세한 동작을 뛰어나게 그려낸다. 가드패스도 정주행위크 이벤트를 통해 추첨을 통해 캐시를 지급한다.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작인 '도굴왕' 산지직송 작가의 원작을 웹툰화해 지난해 12월 23일 처음 선보인 신작 웹툰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도 설연휴  볼만한 웹툰으로 꼽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제는 영화나 방송뿐 아니라 웹툰 역시 정주행하면서 집중적으로 즐기기에 좋은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며 "특히 올해 설에도 코로나로 대다수 가족들이 집에 머물 것으로 예상돼  무료함을 달웹툰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네이버·카카오 설연휴 정주행 추천하는 웹툰은?

기사등록 2022/01/30 08:05:00 최초수정 2022/01/30 08:58:41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