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유명 BJ 'A씨와 사귀는 방법' 관련 영상 (사진 출처=유튜브) 2022.01.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1/05/NISI20220105_0000908016_web.jpg?rnd=20220105184150)
[서울=뉴시스] 유명 BJ 'A씨와 사귀는 방법' 관련 영상 (사진 출처=유튜브) 2022.01.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여신'으로 불리는 유명 BJ가 인터넷 방송 시청자에게 "4억 원이 넘는 빚을 갚아주면 교제를 하겠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에 휩싸였다.
유튜버 B씨는 4일 자신의 유튜브에 'A와 사귀는 방법' 제목의 영상을 올려 유명 여성 BJ A 씨의 채무 관계를 폭로했다.
B 씨는 제보를 인용해 "A 씨가 본인 방송 시청자, 전 소속사 대표, 동료 BJ들에게 사기 행각을 벌여 채무를 돌려 막고 있다"며 "급기야는 일면식도 없는 시청자에게 사귀어 줄 테니 빚 4억5000만원을 갚아달라는 말도 안 되는 요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성기에 월 1억을 우습게 벌었다는 A 씨가 어쩌다 이 지경까지 왔는지"를 설명했다.
B 씨에 따르면 A씨는 현재 도박에 빠져 큰 빚을 졌고 한 차례 논란이 됐을 때 "사행성 게임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도박은 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B 씨는 "A 씨에 대한 굉장히 많은 제보가 들어왔다"며 "제보자는 다 다른데, 내용은 똑같았다. A 씨는 '세금 폭탄 맞았다', '사기 당했다' 등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며 돈을 빌려 달라고 했는데 그 돈을 갚지 않고 있다는 제보였다"고 전했다.
폭로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A 씨는 현재 방송 외의 다른 수익이 거의 전무한데 이걸 터트리면 A 씨는 또 자숙해야 할 테고, 그러면 피해자들에게 돈을 갚을 방법이 없어지는 것 같아 피해자들과 상의한 결과, A 씨가 방송으로 돈을 벌어야 피해자들에게 돈을 갚을 수 있어 폭로가 늦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A 씨의 시청자였던 제보자는 최근 A 씨가 한 인터넷 방송으로부터 계약금으로 1억 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피해자들에게 피해 변제를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B 씨는 "돈 달라고 독촉하는 사람들에게 이자만 조금씩 갚고 있다고 한다"며 "피해자들이 배려를 해줬음에도 피해 구제는 이뤄지지 않고 있고 도리어 추가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기에 A 씨의 사기행각을 공론화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