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재택치료 센터 점검…"의료진 덕분에 국민 안전"

기사등록 2021/12/25 15:24:09

강남구 보건소 재택치료 모니터링 센터 방문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스마트강군, 선택적 모병제 공약 발표'를 마친 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과 관련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2.24.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스마트강군, 선택적 모병제 공약 발표'를 마친 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과 관련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2.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5일 재택치료 모니터링 센터에 방문해 재택치료 지원체계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보건소를 방문한 이 후보는 기본역학조사반, 역학조사전담반, 재택치료전담반 등을 둘러봤다.

이 후보는 근무자들에게 "역학조사 인력이 부족하지 않냐"며 "조사대상이 엄청나게 늘겠다. 전쟁터겠다"고 말했다.

센터를 다 둘러본 이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예수님이 탄생하신 성스러운 기념일에도 가정에서 치료받고, 병상에서 신음하는 분들을 보살피는 의료진, 공직자 분들이 참으로 많다"며 "이런 분들이 계셔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어 저도 언제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의료진들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 후보는 "감염자 수가 늘어나고 있고, 위중증 환자에 대한 병실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지만 슬기롭게 잘 견뎌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새해에는  감염자도 줄고, 사망자도 대폭 줄어서 안심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사회로 빨리 복귀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재명, 재택치료 센터 점검…"의료진 덕분에 국민 안전"

기사등록 2021/12/25 15:24: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