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오늘 확대 국민경제자문회의 주재…내년 경제정책 방향 논의

기사등록 2021/12/20 05:30:00

당정청 경제정책 관련 주요인사 참석 등 참석

위기 극복하고 일상회복 위한 대책 마련 고심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전 국무회의가 열린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07.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전 국무회의가 열린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성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확대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하고,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2022년도 경제정책 방향'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홍 부총리는 지난 9일 문 대통령에게 내년을 위기 극복을 넘어 일상으로 복귀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며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사전 보고한 바 있다.

홍 부총리는 ▲경제의 정상 궤도 도약 ▲민생경제 본격 회복 ▲대내·외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적극적 대응 ▲차세대 성장동력 집중 보강 ▲미래도전 과제 대응 등을 중심으로 내년도 경제방향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회의에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완주 정책위의장 등 여당 주요 인사와 유영민 비서실장, 이호승 정책실장, 박원주 경제수석 등 청와대 참모진, 홍 부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 국민경제자문회의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다.

주요 경제 정책을 자문하는 국민경제자문회의는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다. 이번 회의는 현 정부 들어 다섯 번째 개최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부터 서면으로 '2022년도 정부 부처 업무보고'를 받는다. 이를 통해 임기가 끝나는 내년 5월까지의 정부 정책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을 점검할 예정이다.

각 부처는 관계부처 합동브리핑을 통해 ▲22일 민생경제 활성화 ▲23일 한반도 평화 ▲27일 부동산시장 안정 ▲28일 한국판 뉴딜 및 탄소중립 ▲30일 코로나19 방역 대응 순으로 정책 주제별 업무계획을 보고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文, 오늘 확대 국민경제자문회의 주재…내년 경제정책 방향 논의

기사등록 2021/12/20 05:3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