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해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이후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외식업계의 수험생 마케팅이 본격화된다.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수능 기간에 적용돼 대부분의 외식업계에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 프로모션을 자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시행을 고려해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한 수험생 마케팅이 활발한 모습이다.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수험생이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 등이 다수 진행된다.
18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애슐리는 한달에 1~2일 진행되던 슐리데이 기간을 늘려 수험생들에게 가격 혜택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은 19일부터 30일까지 평일 디너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슐리는 지난달 신메뉴 50여종을 출시하며 퀸즈 페스티벌에 돌입했다. 신메뉴는 'BBQ&그릴', '웨스턴', '피자&파스타', '올데이스시바', '한식' 등 전 카테고리에서 출시됐다. 또 '아메리칸 차이니즈'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해 선보였다.
빕스는 행사 스테이크를 주문한 고객에게 '그릴드 치즈 랍스터'와 크랜베리 쳐트니 소스를 올린 '브리치즈구이'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50도까지 달군 황금색 유기 접시(놋접시)에 스테이크를 올려 마지막 한 점까지 온도를 유지하며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주문 시 랍스터 한 마리를 제공한다.
스모키 얌스톤 스테이크와 사이드 메뉴를 참나무 연기가 피어나는 우드박스로 덮어 훈연한 '스모크 우드박스 스테이크' 주문 시에는 랍스터 반 마리를 증정한다.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참여 가능하다.
파스쿠찌는 오는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제너시스BBQ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9일부터 총 3일간 진행된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한 뒤 친구 이름을 넣어 "수고했어 OO아"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BBQ앱을 통한 치킨 주문 내역을 캡쳐해 스토리에 함께 인증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BBQ는 24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25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50매를 증정한다. 유효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다.
도미노피자는 수능 당일인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을 통한 피자 주문 고객에게 무료 업그레이드 해준다. 슈퍼시드도우 무료 업그레이드는 모든 사이즈에 적용할 수 있고, 1인 4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자제하는 분위기였지만 올해는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