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꾼도시여자들', 대박…티빙 유료 가입 기여율 4배↑

기사등록 2021/11/02 11:20:39

[서울=뉴시스]'술꾼도시여자들' 스틸. (사진=티빙(TVING) 제공) 2021.11.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술꾼도시여자들' 스틸. (사진=티빙(TVING) 제공) 2021.11.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이 입소문을 타고 플랫폼 성장을 견인 중이다.

2일 티빙에 따르면 '술꾼도시여자들'로 티빙의 네이버 검색량은 약 6배가 증가했다.

티빙 측은 "첫 공개 후 9일 만에 이룩한 쾌거다. 앞서 티빙의 유료 가입자 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던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 성적표의 2배에 달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자체 조회 수도 상승세다. 3, 4화가 공개된 이후 첫 공개 때보다 시청 UV가 2.5배 상승했고 티빙의 유료 가입자 기여 수치는 무려 4배가 뛰어올랐다고 밝혔다. 유튜버 지무비의 리뷰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3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 각종 SNS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세 친구의 편의점 장면은 페이스북에서만 9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강지구'(정은지)가 친구를 지키기 위해 걸쭉한 입담을 자랑하는 장면 역시 각종 커뮤니티 인기글에 등극하며 "걸크러시 매력에 흠뻑 빠졌다"는 반응을 불렀다.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하며, 동갑내기 세 친구의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선빈(안소희 역), 한선화(한지연 역), 정은지(강지구 역)가 절친 3인방으로 뭉치고 최시원(강북구 역)이 청일점으로 활약한다.

지난 3, 4화 공개분에서는 안소희와 강북구의 러브라인이 급물살을 탔고 공개된 5, 6화 예고에서는 세 친구들의 과거가 공개된다고 해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술꾼도시여자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술꾼도시여자들', 대박…티빙 유료 가입 기여율 4배↑

기사등록 2021/11/02 11:20: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