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가상현실,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이 급속도로 퍼져나가면서 디지털 역량을 지닌 개인과 기업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첨단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가 열렸다.
책 '플랫폼 비즈니스의 미래'(리더스북)의 저자인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와 양주성 디지털혁신연구소 대표는 디지털 혁신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로 꼽힌다.
2019년 출간한 경영 전략서 '디지털 비즈니스의 미래'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선택해야 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청사진을 제시한 저자들은 이번에 플랫폼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데이터, 디지털, 플랫폼, 고객, 속도 등 5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략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론을 제공함과 동시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 전략을 설명한다.
특히 해외 기업뿐 아니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야놀자, 센드버드, 플록스 등 한국 기업 사례를 다채롭게 연구해 전략을 도출한다.
이 책은 성공한 한국형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의 공통점을 '디지털 플랫폼 모델'이라 명명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혁신 전략체계를 상세히 설명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