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하반기 공채…LS전선 등 4개사 신입사원 모집

기사등록 2021/10/12 02:20:00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LS그룹은 8일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오는 15일까지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LS는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주요 그룹들이 잇따라 공채를 축소 또는 폐지하고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추세 속에서도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에 대한 예측 안정성, 지원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LS전선, LS 일렉트릭, LS-니코동제련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또 E1은 동계인턴 채용 고려해 10월 말 별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연구개발) 등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2년 2월) 등이다.
 
모집 규모는 전년과 유사하다. 수시채용까지 합쳐 LS는 올해 연간 1000여 명 수준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서류전형, AI(인공지능)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신입사원으로 채용되면 상위 학위 과정 및 중장기 교육과정 지원, 과감한 발탁 승진인사, 강화된 멘토링 제도, 직무 순환제, 미국 실리콘밸리 IT기업에 준하는 사무환경 조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신입사원의 직무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해 입사 후 1년이 지난 시점에 심층면담을 통한 직무 재배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일과 삶의 양립을 위한 워크 다이어트(Work Diet) 프로그램, PC-오프 시스템 등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본인 및 가족 의료비, 주택자금, 자녀학자금, 경조비 지원, 생일·결혼기념일 선물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도 운영 중이다.

한편 LS는 지난해부터 채용 상담에서부터 역량검사, 실무 면접 등 채용전형 전반을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며, 올해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인 '엘로랜드'에서 개최하는 등 코로나19에도 취업준비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LS그룹 인사팀 조준영 차장은 "미래 인재 확보 차원에서 MZ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메타버스,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조금만 더 힘을 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함께 당당하게 사회로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LS그룹 하반기 공채…LS전선 등 4개사 신입사원 모집

기사등록 2021/10/12 02:2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