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는 3D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슈퍼공룡파워'가 중국 애니메이션 채널 '진잉카툰(金鹰卡通)'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중화권에 기반을 둔 리서치 전문 기관 CSM 리서치에 따르면 슈퍼공룡파워는 지난달 24일과 25일 중국 10대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진잉카툰'의 동 시간대 키즈물 시청률과 점유율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슈퍼공룡파워는 SAMG가 제작한 인기 IP(지식재산권) '미니특공대'의 세번째 시즌 콘텐츠로 올해 7월에 중국 시장 진출 이후 한 달 만에 중국 현지 애니메이션들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이러한 인기를 토대로 미니특공대의 중국 콘텐츠 시장 내 위상도 크게 올라가고 있다. 미니특공대는 올해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 그룹이 선정한 상반기 중국 톱10 라이선스에 선정됐다.
김수훈 SAMG 대표는 "하반기에는 중국을 중심으로 자사 IP의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AMG는 지난 5월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 절차에 착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