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참여 '서울아산병원 컨소', 청라의료타운 우선협상자 선정

기사등록 2021/07/28 17:39:24

"의료복합도시 시너지 창출"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참여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인천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서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28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내 8만4802평 부지에 800병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2조4000억원의 대규모 프로젝트로, 인천이 최첨단 의료복합도시의 기능을 갖추는데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국내 최고의 병원으로 손꼽히는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해 하나은행, 카이스트, KT&G 및 HDC현대산업개발, 우미건설, 도우씨앤디, 액트너랩 등이 참여했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청라국제도시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중증 해외 환자 치료 및 해외 의료진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고, 의료바이오 분야 국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의 진료·교육·연구·상생 비법을 그대로 이식한 본원 수준의 '서울아산병원청라' 설립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오는 11월까지 주무관청인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토지매매계약 및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3년 9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HDC현산 참여 '서울아산병원 컨소', 청라의료타운 우선협상자 선정

기사등록 2021/07/28 17:39: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