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자주 감동받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심리학을 연구하는 사라 함마르크란스는 오래전부터 감동이 가진 힘에 주목했다. 그러던 중 스토리 코치로 활동하는 친구 카트린 산드베리 역시 감동이 우리 몸과 정신 그리고 삶을 대하는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호기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감동의 쓸모를 증명하기 위해 손을 맞잡은 두 사람은 오랜 기간 뇌 과학, 심리학, 철학을 넘나들며 감동과 관련된 모든 서적과 연구 자료를 섭렵하고, 전 세계를 여행하며 감동 연구자를 인터뷰했으며, 감동을 통해 삶을 변화시킨 사람들을 만났다.
그 결과 그들은 감동이 건강에 유익할 뿐 아니라 창의력과 학습 능력 향상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김아영 옮김, 304쪽, 동양북스, 1만5500원.
◇심리학 아니다 심리술이다
세계적인 멘탈리스트가 비즈니스 현장이나 일상생활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심리기술 89가지를 소개한다.
심리기술은 유용하게 쓰이기도, 악용되기도 한다. 사실 프로파일러, 인질협상가, 사기꾼 모두 심리기술의 달인이다. 심리기술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능숙하게 읽을 수 있어서 인간관계가 수월해진다.
심리기술을 잘 이용하면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불리한 상황을 타파하며 상대와의 관계성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로미오 로드리게스 Jr. 지음, 하진수 옮김, 219쪽, 마인더브, 1만3800원.
◇심리학자에게 배우는 자존감 관계법
베스트셀러 '정신과 의사에게 배우는 자존감 대화법' 시리즈 두 번째 책이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휘둘리지 않고 좀 더 자신감 있는 태도로 인생을 살도록 돕는다.
자신의 감정과 태도의 주인이 되고 좀 더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심리학자의 36가지 현명한 조언이 담겼다. 가토 다이조 지음, 서수지 옮김, 326쪽, 사람과나무사이, 1만6500원.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