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 선정

기사등록 2021/06/17 11:28:05

대구과학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과학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는 한국능률협회의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은 경남도 합천군 삼가지역 식당에 새로운 한우 메뉴를 보급해 지역의 한우 메뉴 개발 및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합천 삼가지역 주민의 면담 및 설문 조사를 통해 기존 메뉴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추진 방향 및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한우 메뉴 및 조리법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지역특산물과 한우를 활용해 ▲삼가지역의 한우 메뉴 개발 ▲전채, 일품, 프리미엄 도시락메뉴 ▲한우 밀키트 및 포장 Package 개발 ▲영양소 분석 및 검증 등 을 통해 삼가지역 상가 역량 강화 및 한우 브랜드 상승을 위한 관련 제품 개발에도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삼가한우와 함께 지역 특산물을 최대한 활용해 향토음식의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한우 메뉴를 개발할 것"이라며 "이에 따른 관광자원으로써의 한우 제품 및 상품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과학대, 삼가한우 브랜드UP사업 신메뉴 개발 용역 선정

기사등록 2021/06/17 11:28: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