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총리, 민생현장 첫 행보로 대학 일자리센터 방문

기사등록 2021/05/21 20:12:56

세종대 센터 방문…"청년 취업 여건 어려운 것 알아"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시설 참관을 마친 뒤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2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시설 참관을 마친 뒤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안채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취임 후 첫 민생행보로 대학일자리센터를 찾고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적극적 지원을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했다.

김 총리는 "최근 청년들의 취업 준비 여건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취임 이후 민생해결을 위한 첫 번째 현장방문을 이곳 대학일자리센터에서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부의 청년 고용 문제 해결 방안 등을 설명한 김 총리는 "향후 정부와 대학의 취업 지원은 청년 구직자들이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걸맞은 역량과 자질을 갖춰나가도록 돕는데 특히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총리는 "그동안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돕는 가교역할을 해왔다"며 특히 세종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것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이날 방문에는 정부 측 인사로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윤창렬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 등이 자리했다. 학교 측에서는 배덕효 총장, 엄종화 부총장, 황용식 취업지원처장 등이 함께했다.

김 총리는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현황을 듣고, 대학생들로부터 취업 준비와 학교생활에 대한 애로사항을 들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 총리, 민생현장 첫 행보로 대학 일자리센터 방문

기사등록 2021/05/21 20:12: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