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간건강 챙긴다···남성만을 위한 건기식

기사등록 2021/05/23 10:00:00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후 건강관리 중요성이 커지면서 연령, 성별 등에 맞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동안 이너뷰티,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 체중조절 등 여성을 위한 제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남성을 위한 건기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조사대상자 남성(1501명)의 64%가 최근 1년간 건강기능식품 섭취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2019년보다 3% 증가한 수치다. 남성들의 건강기능식품 구입률은 51.5%로 2019년(47%)대비 4.5% 증가했다.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 4월 매출은 전월 대비 56% 증가했다. 지난 3월 출시 후 3개월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쏘팔메토 열매·밀크씨슬 추출물, 옥타코사놀 등을 함유한다. 전립선·간 건강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비롯해 비타민B1·B2·B6, 나이아신까지 담은 8중 기능성 제품이다. 1포에 2캡슐씩 멀티팩 형태로 개별포장, 공기 노출을 최소화했다. 제품 품질 유지와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며 휴대가 간편하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은 남성만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출시 전부터 예약 구매 2000건 이상을 달성했다. 출시 후에도 꾸준한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헬스케어 브랜드 세리박스는 '세리번 블루맨'을 내놨다. 잦은 야식과 회식으로 바쁜 남성의 다이어트, 간 건강, 피로회복을 돕는 건기식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 카테킨 등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밀크씨슬을 함유,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저녁식사 후 한 포 섭취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빙그레 TFT는 남성건강 전문 브랜드 '마노플랜'을 론칭했다. '마노플랜 멀티비타민'은 성인 남성에게 필요한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농축액·마카추출·산수유추출분말 등 8종의 부원료를 담았다. 각 성분 특성을 고려해 1회분 1포를 4정으로 구성했다. 균형 잡힌 영양소를 통해 남성의 일상에 활력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피로회복·간건강 챙긴다···남성만을 위한 건기식

기사등록 2021/05/23 10: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