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4' 이승훈, 최종 우승…노윤하와 단 4표차 박빙

기사등록 2021/04/24 10:40:09

[서울=뉴시스]엠넷 '고등래퍼4'에서 이승훈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엠넷 제공) 2021.04.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엠넷 '고등래퍼4'에서 이승훈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엠넷 제공) 2021.04.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엠넷 '고등래퍼4'에서 이승훈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고등래퍼4'에서는 마지막 결승을 준비하는 만큼 파이널에 오른 다섯 명의 가족들과 지금까지 그들과 함께 다양한 미션을 해 온 이번 시즌 참가자들이 자리를 빛냈다.

파이널 진출자들은 우승 공약을 이야기하며 남다른 전의를 다졌다. 이승훈은 삭발을, 김우림은 번지점프를, 이상재는 SNS 언택트 공연을 공약으로 내 건 가운데 노윤하가 "군입대를 하겠다"고 선언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 관객 투표의 결정으로 이뤄지는 파이널 무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첫 무대의 주인공은 박현진이었다. '고등래퍼4'를 만나서 하고 싶은 무대를 마음껏 할 수 있었다고 밝힌 박현진은 박재범과 그동안 함께 팀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다현, 송민재, 이정운의 지원사격을 받으며 파이널 곡인 '인트로(INTRO)' 무대를 선보였다.

다음 무대는 김우림의 차례였다. 김우림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스윙스를 찾았다. '고등래퍼4' 첫 등장과 함께 우승 후보로 점쳐졌던 그는 자신을 둘러싸고 있던 압박감과 부담감을 떨치고 마지막 무대까지 오른 만큼 남다른 각오를 보였다. 중독성 있는 훅에 강렬한 제시의 피처링과 웻보이의 퍼포먼스, 여기에 랩 실력을 뽐내며 절정의 무대를 선사했다.

곧이어 이번 시즌의 다크호스 노윤하가 무대에 올랐다. 매 미션마다 스스로를 뛰어 넘는 실력을 보여준 노윤하는 변해가는 과정 속에서 스스로 끊임없이 체크해 나가겠다는 뜻을 담은 곡 '셀프-체크(Self-Check)' 무대를 펼쳤다. 그레이의 비트로 무대에 오른 노윤하를 위해 MC 넉살이 피처링에 나서며 반전까지 선보였다.

첫 미션부터 화제를 불렀던 이상재의 무대도 이어졌다. 이상재는 마지막 무대에 행복의 메시지를 담고자 우주선을 콘셉트로 한 곡을 준비했다. 특히 사이먼 도미닉과 로꼬가 직접 무대에 오르는 것은 물론 리프트까지 동원하며 웅장한 무대를 보여줬다.

마지막은 이승훈이 장식했다. 이승훈은 꿈으로만 간직했던 순간들이 현실이 된 지금과 이를 보고 있을 사람들에게 큰 꿈을 꾸라는 메시지를 곡에 담았다. 전 시즌에서 이영지의 우승을 이끌었던 창모가 이번에는 이승훈을 위해 무대에 올랐고 원슈타인까지 완벽한 팀을 이루며 우승에 힘을 실었다.

최종 결과를 발표하기 전, 이번 시즌 화제의 고등래퍼들이 스페셜 무대까지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강요셉, 권오선, 김민우, 최은서는 깜짝 게스트로 '멘토스'의 리믹스 버전을 준비했다. 시즌 초반 멘토들이 열고 파이널 무대에서 멘티들이 닫은 '멘토스'의 무대는 좌중을 압도했다.

드디어 대망의 결과 발표로 우승은 트레이드 엘 이승훈의 차지였다. 준우승한 노윤하와 단 4표의 근소한 차이로 박빙의 승부를 펼친 이승훈은 '고등래퍼4' 우승자로 1000만원의 상금과 멘토와의 스페셜 음원 발매 기회를 획득하며 래퍼로서 스스로를 증명해냈다.

고등래퍼들은 약 5개월간 진행된 '고등래퍼4'를 관통하며 각 팀의 멘토들과 함께 각자 지닌 상처들을 꺼내고, 소독하고, 치료해 나갔다.

트레이드엘과 디아크라는 이름으로 10대로서 버티기에 힘든 부담과 증명의 무게를 지녔던 이승훈과 김우림은 친구들과 화합하고 팀워크를 만들어가며 음악을 즐기는 법을 배웠다. 노윤하, 박현진, 이상재는 자신들이 처한 상황과 음악을 향한 열정, 어려웠던 과거를 조금씩 깨고 차세대 래퍼로서 그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들이 지닌 음악을 향한 열정과 꿈을 향한 욕심을 바른 길로 인도하는 데에는 더 콰이엇부터 박재범까지 9명의 멘토들의 활약도 빛났다. 우승 멘토인 창모는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멘탈 힐링이 됐다"며 "'고등래퍼4'에 나오기를 진짜 잘했다. 감사하다"고 끝인사를 전했다.

 '고등래퍼4'의 파이널 곡들과 스페셜 무대에서 공개된 '멘토스' 리믹스 버전은 이날 낮 12시에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등래퍼4' 이승훈, 최종 우승…노윤하와 단 4표차 박빙

기사등록 2021/04/24 10:40: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