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북부 1호 코로나 지역접종센터 개소… 화이자 등 냉동보관

기사등록 2021/03/11 16:00:54

경기북부 제1호 지역접종센터.(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북부 제1호 지역접종센터.(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뉴시스]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이달 말 경기북부 제1호 코로나19 지역접종센터를 열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시는 화이자, 모더나와 같은 냉동이 필요한 백신의 관리와 접종 시스템을 갖춘 지역접종센터를 고양꽃전시장에 설치했다.

이를 위해 고양시장, 고양시의사회장, 고양시간호사회장, 7개 종합병원장, 육군 9사단장, 3개 경찰서장, 2개 소방서장 등 16개 기관장이 지역협의체도 구성된 상태다.

이들은 지역예방접종센터가 운영될 고양꽃전시관에서 이날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원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역협의체는 앞으로 각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호 정보공유와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접종 기본계획 공유 ▲부족한 의료 인력의 적극 지원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대응·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백신 보관시설 순찰·질서유지·교통정리 등에 대해서도 협력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우리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민·관·군 지역협의체의 역할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경기북부 제1호 지역접종센터 개소에 이어 내달 덕양구와 일산서구에 두 곳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양시, 경기북부 1호 코로나 지역접종센터 개소… 화이자 등 냉동보관

기사등록 2021/03/11 16:00: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