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경찰청'→'전북경찰청' 명칭 변경…현판식 개최

기사등록 2021/01/04 12:35:06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4일 오전 전북경찰청 앞에서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등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2020.01.04.(사진=전북경찰청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4일 오전 전북경찰청 앞에서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등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2020.01.04.(사진=전북경찰청 제공)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지방경찰청이 자치경찰제 도입에 따라 '전라북도경찰청'(전북경찰청)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전북경찰청은 4일 오전 전북경찰청 앞에서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등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열었다.

이번 명칭 변경은 개정 경찰법 시행에 따라 오는 7월 자치경찰제 도입을 앞두고 전국지방경찰청에서 동시에 이뤄졌다.
 
개정 전 경찰법은 지방경찰청을 시·도지사 소속으로 두도록 했으나 개정안은 시·도경찰청을 만들도록 기관 자치권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기존 시·도 경찰청 명칭에서 '지방'이 삭제되면서 국가경찰 외에 자치경찰 사무도 동시에 수행한다는 법 개정 취지를 반영했다.
 
진교훈 청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위해 선제 예방활동에 중점을 두고 든든한 이웃 경찰로서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전북경찰의 새로운 변화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북지방경찰청'→'전북경찰청' 명칭 변경…현판식 개최

기사등록 2021/01/04 12:35:0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