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포인트 적립

기사등록 2020/12/02 10:19:09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편의점 씨유(CU)는 업계 최초로 휴대폰 번호만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CU는 2018년 CU 멤버십 앱 '포켓CU'를 리뉴얼하고 이를 기반으로 결제·할인·적립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바코드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는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고객이 포스(POS) 고객용 화면이나 카드 단말기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하면 바로 CU 멤버십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카카오톡으로 내역이 발송된다. 포인트 유효기간(6개월) 내에 CU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적립 내역과 함께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는 링크를 터치하면 카카오톡 회원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카카오 1초 회원 가입 서비스를 통해 CU 멤버십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도 있다.

CU가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를 시작하는 건 기존 회원 위주 적립 시스템을 비회원으로 확대하고 적립 절차를 간소화해 보다 많은 고객이 CU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점포에 머무는 시간이 짧고 소액 소비가 일어나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한 선(先)적립 후(後)가입 시스템으로 포인트 적립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허들은 낮추는 한편 향후 포인트 사용시 멤버십 가입을 유도해 가맹점은 단골 고객 확보에 도움을 준다는 전략이다.
 
CU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번거로움 없이 업계 최대 수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앞으로도 CU는 앱과 점포를 잇는 O2O 서비스를 확대해 실속 쇼핑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편의점 CU,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포인트 적립

기사등록 2020/12/02 10:19: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