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체결'…묵은 갈등 해소

기사등록 2020/11/17 14:40:13

17일 공동 입장문 발표, '상호신뢰 협력·조화' 다짐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가운데)이 17일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와 단체협상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제공) 2020.11.17.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가운데)이 17일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와 단체협상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제공) 2020.11.17. [email protected]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 나주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나주시지부가 상생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나주시는 17일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와 최종 협상을 마무리짓고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조합 활동 보장, 노동조건·인사제도 개선, 양성평등, 공직사회 부정부패 척결, 조합원 후생복지 증진 등 총 84개 주요 조문으로 구성됐다.
 
나주시는 2018년 7월 공무원노조의 단체교섭 요구안 접수 이후 공식 상견례를 비롯한 수차례 실무 교섭을 진행해 왔었다.

2년 4개월 간 안건을 놓고 조율한 끝에 이날 협약을 통해 비로소 상생의 첫 발을 내딛게 됐다.

나주시와 노조는 이날 '공동 입장문'을 발표하고 그간 상반된 입장차로 인해 쌓인 해묵은 갈등의 고리를 끊어냈다.

양 측은 입장문을 통해 "그간 걱정과 실망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12만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과 조화, 상생의 관계 구축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 행복과 나주 발전의 공통된 사명 아래 상호 신뢰를 쌓고 함께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나주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체결'…묵은 갈등 해소

기사등록 2020/11/17 14:40: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