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식] '고양고양이' 정부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등

기사등록 2020/09/22 14:20:27

[고양=뉴시스]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시의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가 ‘제3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63개 작품 가운데 지역부문 16개 작품 안에 들면서 본선에 진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 공공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 제고 및 활용 독려를 위해 실시하는 지역· 공공캐릭터 콘테스트다.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투표는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PC 및 스마트폰 등을 통해 누구나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고양고양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캐릭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 ‘우리동네 캐릭터’ 첫 회에 도전해 특별상을 수상하고 2019년에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에도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대상 확대

경기 고양시는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의 차량 연식 기준(2011년 이전 등록 차량)을 폐지하고 조기폐차 지원금 지급도 허용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어린이 통학차량 LPG 신차로 교체할 경우 LPG차 전환 지원 보조금 500만 원과 함께 조기폐차 보조금도 최대 300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어린이 통학차량 외 일반 경유차나 노후 LPG차를 폐차하고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도 보조금 지원대상이다.

대상 시설을 확대해 기존 신고시설 6종(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어린이집, 학원, 체육시설)에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총 12종이 추가로 지원되며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은 2021년 5월 26일까지 신고에 한해 경유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 통학차량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고양시는 오는 11월말까지 지원신청서를 접수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양소식] '고양고양이' 정부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등

기사등록 2020/09/22 14:20:2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