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맥, '지능형기계 기반 생산 시스템Ⅱ' 공급 계약 체결

기사등록 2020/09/10 10:18:46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스맥(099440)은 재단법인 김해시 차세대의생명융합산업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지능형기계 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 사업에 참여해 7억5000만원 규모의 '지능형기계 기반 생산 시스템Ⅱ(동축방사 기반 의료용품 생산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능형기계 기반 생산시스템Ⅱ 동축방사 의료용품 생산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지난 2017년부터 오는 2021년까지 지능형기계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를 통해 첨단 의료용품 및 재활기기 등 의료 관련 연구기반조성 및 장비를 구축하게 된다.

스맥은 이번 수주로 2019년 수주한 지능형기계기반 생산시스템Ⅰ 하이드로겔 시스템을 시작으로, 생산시스템Ⅲ 재활기기 시스템, 생산시스템Ⅱ 동축방사 시스템까지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사업에 필요한 모든 설비를 수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능형 생산시스템 의료용품 생산 시스템은 김해 골든루트로 소재의 김해의생명센터의 GMP 시설에 설치된다. 회사 측은 김해시의 첨단 의료 사업 분야를 통한 사업 기회 확보와 의료분야 이외의 미용을 비롯한 대다수의 산업에 적용이 가능해 추가적인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했다.

스맥 관계자는 "김해 의생명특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 사업의 전체 시스템을 수주했다"며 "의료용 지능형 자동화 생산시스템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구축하는 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스맥, '지능형기계 기반 생산 시스템Ⅱ' 공급 계약 체결

기사등록 2020/09/10 10:18: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