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신간 출시마다 베스트셀러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 남매' 시리즈. 흔한 남매 시리즈가 과학 학습 만화로 또 한 번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온다.
아동출판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은 7일 '흔한 남매'와 함께 과학적 지식을 쉽고 재밌게 풀어낸 과학 학습 만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권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출간된 책에는 '떨어진 음식, 3초 안에 주워 먹으면 괜찮을까',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 '라면 면발은 왜 꼬불꼬불할까' 등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궁금해 할 만한 18가지 호기심이 담겼다. 이를 흔한 남매와 함께 해결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본문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각 회차가 끝날 때마다 간단한 퀴즈와 사지선다형 문제가 마련됐다. 실제 초등 교과 내용과 연계된 기본 과학 개념을 설명하는 '흔한 과학 상식' 코너와 실생활에 도움 되는 꿀팁을 소개하는 '짤막 호기심' 등도 담겼다.
강윤구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전무는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일상 속 과학 상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며 "유머러스한 에피소드 만화와 유익한 활동들로 구성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