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인웍스' 무료 상품 제공

기사등록 2020/05/29 10:50:22

웍스모바일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사업자 업무 지원 목적"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네이버 협업 플랫폼 자회사인 웍스모바일은 29일부터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업무용 협업 도구인 '라인웍스'를 기간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웍스 무료 상품은 조직도 기반의 메시지, 캘린더, 주소록, 홈(게시판), 설문 등을 5기가바이트(GB)의 공용 용량과 함께 제공한다.

기간 제한 없이 무료로 최대 100명까지 사용할 수 있고, 판매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웍스모바일이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라인웍스 무상지원 캠페인을 통해 가입한 기업들을 분석한 결과, 도·소매 업종 기업들의 가입이 크게 증가했다. 또 평소 특별한 협업 도구를 사용하지 않았던 소상공인들의 언택트 근무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라인웍스를 업무에 잘 활용하도록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대상의 교육도 마련돼 있다. 내달 9일 파트너 스퀘어 사이트에서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진행하며, 18일에는 오프라인 교육을 준비 중으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웍스모바일 사업부 장광익 리더는 "중소기업에서도 생산성 향상 뿐 아니라 비대면 업무 대비 움직임이 있으나 전반적인 경기 침체 상황에 협업툴 도입에 선뜻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미 라인웍스 상품을 사용 중이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인웍스' 무료 상품 제공

기사등록 2020/05/29 10:50: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