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코로나19 극복 평생학습 프로젝트 추진

기사등록 2020/04/09 17:13:09

김제시청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 DB)
김제시청 청사 전경 (사진=뉴시스 DB)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김제시가 사이버학습센터의 학습콘텐츠를 한층 보강하고 새롭게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김제시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지역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시민의 중단없는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의 학습 욕구와 다변화하는 학습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구축된 사이버 학습센터는 10개 분야 651개 동영상 강좌로 리뉴얼하여 상시학습 시스템을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 19로 지친 학습자를 위해 4월 학습이벤트인 ‘심심풀이 뇌섹남녀 퀴즈, 4월 신규강좌 중국어 트레이닝 따라하기 행운찬스’ 등 알찬 학습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중단없는 사이버 학습지원을 위해 별도의 앱(APP) 설치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모바일 학습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코로나19 사태로 학습참여가 어려웠던 시민의 '배움의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방법은 김제시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김제시 홈페이지 내 사이버학습센터 또는 김제시 사이버학습센터에 접속해 로그인 후 듣고 싶은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서원태 인재양성과장은 "더불어 더 많은 시민의 수강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사이버학습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제시, 코로나19 극복 평생학습 프로젝트 추진

기사등록 2020/04/09 17:13: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