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빌려드려요" 울산 중구 가정용 방역소독기 대여 서비스

기사등록 2020/03/29 10:35:11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여

울산 중구청 전경
울산 중구청 전경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전 구민을 대상으로 휴대용 방역소독기 무상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

중구는 지난 27일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총 26대, 동별 2대의 휴대용 방역소독기를 배치하고, 코로나19 상황 해제 시까지 본격적인 대여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방역소독기 무상 대여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주요시설은 중구보건소, 시설물 담당부서 직원 및 자원봉사자를 통해서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나, 영유아·독거노인 세대를 포함한 개별 취약가구에 대한 방역 필요성을 고려해 추진키로 했다.

방역소독기는 초미립분사시스템을 탑재해 살균 사각지대 없는 완벽한 방역이 가능하며, 30분 이상 연속분사가 가능해 경제성까지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휴대용 방역소독기에 사용되는 소독약품은 무공해 살균소독수로, 마스크, 장갑 등 기본적인 보호장구만 갖추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약품이다.

중구는 방역소독기 무상 대여서비스를 통해 방역취약지역 해소와 자발적인 방역활동을 통한 구민들의 심리적 안정은 물론, 방역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가 필요한 구민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여 가능여부를 전화로 문의 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대여는 주민등록상 중구 거주자면 1인 1대, 4시간까지 가능하며, 당일 대여자는 2일 후 재대여할 수 있다.

또 중구는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를 선정해 우선 대여하는 한편, 방문소독 실시 및 예방수칙 설명, 건강상태도 확인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무료로 빌려드려요" 울산 중구 가정용 방역소독기 대여 서비스

기사등록 2020/03/29 10:35: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