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경계 허문다…'리니지2M-퍼플' 27일 서비스(종합)

기사등록 2019/11/20 15:51:59

모바일과 PC의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 가능한 '퍼플'

25일 낮 12시부터 '퍼플' 사전 다운로드 시작

'퍼플' 베타 서비스는 27일 '리니지2M' 출시일에 시작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는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0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모바일과 PC의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PURPLE)' 서비스를 소개했다. 

'퍼플'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편의 기능,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다.25일 낮 12시부터 '퍼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베타 서비스 시작일은 '리니지2M' 출시일인 27일부터다.

엔씨는 27일 퍼플 베타 서비스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공개한다. 이용자들은 PC 환경에 최적화된 최상의 그래픽과 성능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 가능한 '게임 데이터 연동 메신저'도 즐길 수 있다.

엔씨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퍼플에 다양한 기능들을 단계별로 추가할 계획이다.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게임 플레이 화면을 여러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27일 출시하는 '리니지2M'을 퍼플에서 즐길 수 있다. 퍼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리니지2M은 25일 낮 12시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엔씨는 이날 리니지2M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도 공개했다. 신규 BI는 2(II)를 강조한 디자인이다. 원작 '리니지2'의 역사를 계승해 '리니지2M'으로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엔씨는 이달 24일 리니지2M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종료한다. 사전 예약 수는 지난 1일 700만을 돌파한 이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사전 예약자는 게임 출시 후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정령탄 상자', '아데나' 등 아이템을 받는다.

엔씨는 지난 14일 리니지2M 사전 캐릭터 생성을 종료했으며, 총 120개 서버가 모두 마감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PC·모바일 경계 허문다…'리니지2M-퍼플' 27일 서비스(종합)

기사등록 2019/11/20 15:51: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