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아대,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19/10/18 15:17:27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아대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인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팩토리, 기계·조선융합시스템, 생산시스템 등 3개의 전공분야로 구성된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는 공과대학 우수 교수진을 논문지도교수로 투입, 산업현장 수요 중심의 최적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비 지원 재교육 과정이다. 이 중 재교육형은 등록금의 최대 65%, 재교육형의 동시채용은 100%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재교육형은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장기재직 유도를 목적으로 하며, 재교육형의 동시채용은 기업이 학생을 신규 채용함과 동시에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대 대학원 스마트생산융합시스템공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대,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헬스케어 전문인력 양성 MOU
 
동아대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빅데이터분석 컨설팅 및 교육 전문기업인 '와이즈인컴퍼니'와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스마트헬스케어 융합전공 교육과정 운영, 맞춤식 온라인 콘텐츠 운영,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등에 협력키로 했다.

지난 7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동아대는 '스마트헬스케어 융합전공'을 신설, 경영정보학과·식품영양학과·의약생명공학과·건강관리학과 교수진을 중심으로 융합형 혁신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외대, 세계 한국어 영상 한마당 대상

부산외국어대학교는 한국어문화교육원 연극 동아리 'NOLZA'(놀자)가 최근 서울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세계 한국어 영상 한마당'에서 대상(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인 이번 대회에서 부산외대 팀은 '유학생활이 좋.아.지.다.'라는 제목의 연극 영상을 출품했다. 이 작품은 외국인 유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한국 유학 생활의 어려움과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한국 생활에 적응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소식]동아대,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19/10/18 15:17:2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