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대신 해모로 센트럴' 견본주택 오픈, 22일부터 분양

기사등록 2019/10/18 14:44:54

'대신 해모로 센트럴' 견본주택
'대신 해모로 센트럴' 견본주택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진중공업이 부산시 서구 서대신동 일대에 짓는 '대신 해모로 센트럴'(서대신 5구역)의 견본주택이 인근 동대신동 1가에서 18일 개관했다.

이날 부산지역에 종일 거센 바람과 함께 비가 쏟아지는 등 악천후에서도 모델하우스 개장 전부터 방문객들이 입구에서부터 견본주택 바깥까지 300m 가까이 줄을 서 청약열기를 실감케 했다.

모델하우스 개관 직후 건물에 마련된 상담석은 분양가와 청약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예비 청약자들로 가득 찼고 대기석까지 상담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모델하우스는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지하 4층, 지상 29층, 총 8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총 733가구 중 459가구를 22일부터 일반 분양한다. 분양 중 특별공급 접수는 22일, 청약 1순위 접수는 23일에 한다.

평형대는 59·67·76·83·84·114㎡ 등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입주는 2022년 5월이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주거가치와 투자가치도 뛰어나다고 한진중공업은 전했다. 부산 서구는 청약 비조정지역으로 양도소득세 중과 배제와 더불어 대출조건이 세대당 최대 2건까지 가능하다.

더불어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대출 무이자로 계약자 부담을 대폭 낮췄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330만원대로 주변 시세를 고려해 합리적으로 분양가를 책정했다고 한진중공업은 설명했다.

이 아파트에는 자연주의 및 친환경 주거환경을 추구하는 해모로의 철학처럼 초미세먼지 보다 작은 0.3㎛ 크기의 먼지를 99.9% 차단하는 4중 필터시스템을 각 가구에 설치한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진중공업이 짓는 '대신 해모로 센트럴'의 견본주택이 18일 오전 부산 서구 동대신동 1가에서 개관한 가운데 시민들이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고 있다. 2019.10.18.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진중공업이 짓는 '대신 해모로 센트럴'의 견본주택이 18일 오전 부산 서구 동대신동 1가에서 개관한 가운데 시민들이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고 있다. [email protected]
또 자체 공기청정 시스템인 '올어라운드 케어 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성인식기능을 통한 인공지능 홈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을 장착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 조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센터, 건식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이 여유있는 단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충실히 꾸며질 예정이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이 건립되는 지역은 부산 도시철도 1호선 서대신역과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 초역세권 입지로 부산터널, 대티터널, 구덕터널을 이용해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부산역과 명지IC, 서부산IC 등 광역 교통거점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사통팔달의 요지로 평가받고 있다. 

생활·교육환경도 편리하다. 특히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이 인접해 있고 롯데백화점·롯데마트가 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더불어 아파트 단지 인근 도보 7분 거리에 대신초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 내 명문학군인 대신중·경남고·부산서여고 등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초역세권 입지 등 높은 주거가치와 투자가치가 '대신 해모로 센트럴'의 강점이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진중공업 '대신 해모로 센트럴' 견본주택 오픈, 22일부터 분양

기사등록 2019/10/18 14:44: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