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중국노선 확장···장가계·연길 취항

기사등록 2019/10/14 10:09:49

대구에서 총 6개 중국노선 운항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티웨이항공이 대구국제공항에서 중국 노선 확장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대구~장자제(장가계) 노선과 대구~옌지(연길)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운항을 시작한 대구~장자제 노선은 대구에서 장자제를 잇는 최초 정기편 운항으로 기존에 직항편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은 대구와 경북 지역민들의 편리한 중국 여행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 노선은 주 2회 (수·일요일) 운항한다. 오전 8시(이하 현지시간) 대구공항을 출발해 오전 10시5분 장자제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오전 11시5분 장자제를 출발해 오후 2시50분 대구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중국 후난성 북서부의 장자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도 유명하다.

티웨이항공은 11월6일부터 대구~옌지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이 당노선 역시 티웨이항공이 최초로 정기편 운항을 시작하며 백두산을 찾는 많은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취항을 포함해 산야, 지난, 원저우, 칭다오 등 총 6개의 중국 정기 노선을 운영하게 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장자제 여행을 대구에서도 편리하게 즐겨보길 바란다"며 "대구공항 출발 노선과 중국노선 신규 취항을 이어나가며 지역민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지방공항 활성화도 동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중국노선 확장···장가계·연길 취항

기사등록 2019/10/14 10:09: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