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식]군청 정구팀 전국체전 개인 복식 2위 입상 등

기사등록 2019/10/11 15:56:56

【옥천=뉴시스】100회 전국체전 정구 개인 복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옥천군청 정구팀 고은지·이수진 선수.(사진=옥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옥천=뉴시스】100회 전국체전 정구 개인 복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옥천군청 정구팀 고은지·이수진 선수.(사진=옥천군 제공) [email protected]
【옥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충북 옥천군청 정구팀이 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여자 일반부 개인 복식 2위를 차지했다. 
 
11일 옥천군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구리시 육군사관학교 테니스장에서 열린 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여자 일반부 충북 대표 고은지·이수진(옥천군청) 조가 결승에서 서울 대표 문혜경·백설(NH농협은행) 조에 5대 3으로 석패해 2위를 차지했다.
 
조혜진·이수진 조는 우승을 목표로 예선부터 완벽한 호흡으로 결승에 진출했지만,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주정홍 정구팀 감독은 이번 대회에 부족한 부분을 동계훈련에서 완벽히 보완해 내년 대회에는 더 좋은 성적으로 입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00회 전국체육대회를 마무리한 옥천군청 정구팀은 내년 대회를 준비하는 한편 지역의 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해 관내 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재능기부에 나선다.
 
 
◇옥천군 공무원 청렴교육
 
옥천군은 11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청렴한 공직사회 정착을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군 산하 전 직원 67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2차례로 나눠 진행했다.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이란 주제로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의 생활 속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공공기관의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등도 사례중심으로 설명해 직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옥천군은 공무원 상시 자가 학습시스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부패방지 시책을 추진하는 등 청렴문화 정착에 힘써 7년 연속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수자원공사, 안남면서 고구마 수확
 
한국수자원공사 기술지원처(처장 정영래)는 11일 옥천군 안남면 덕실마을에서 공사 직원 20여 명과 옥천군 다문화가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구마 수확 봉사 활동을 했다.
 
이날 농촌 일손 봉사는 지난 3월 옥천군과 수자원공사 기술지원처의 사회공헌 협약에 따른 것으로 ‘행복가득 릴레이 농촌일손봉사 프로젝트’의 하나다.
 
지난 5월 농촌일손봉사 프로젝트로 모종을 심었던 고구마를 이달에 수확, 사회복지시설과 옥천군 한부모, 홀몸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기부했다.
 
농촌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옥천군에서 펼쳐지는 수자원공사 기술지원처의 사회공헌활동은 농촌일손봉사 외에도 재능기부 봉사, 물 바로 알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옥천라이온스 클럽 장학금 기탁
 
옥천라이온스클럽(회장 추복성)은 11일 옥천군 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서 추복성 회장은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학생을 위해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옥천라이온스클럽은 1968년 창립해 53명의 회원이 불우이웃돕기, 장학금 전달, 의료봉사 등 활동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옥천소식]군청 정구팀 전국체전 개인 복식 2위 입상 등

기사등록 2019/10/11 15:56: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