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정치 "靑, 대검찰 메시지 발표…국민 이기려 하지 말길"

기사등록 2019/09/27 15:15:33

"국민은 개혁 의지 확인 원해…유감스럽게도 조국 장관은 걸림돌"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장정숙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 연대'(대안정치) 수석 대변인. 2019.05.16.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장정숙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 연대'(대안정치) 수석 대변인.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윤해리 기자 = 제3지대 구축 모임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 연대'(대안정치)는 27일 청와대가 발표한 대검찰 메시지에 대해 "정부는 국민을 설득하고 이기려 하지 말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정숙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청와대가 조국 장관과 관련, 검찰 수사가 진행 중에 있으므로 국정 운영에 협조해달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그와는 별개로 검찰개혁이 중요하다는 원론적 입장도 밝혔다"며 "문제는 이들 문제가 별개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 개혁은 정부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전제될 때 국회의 입법으로 마무리될 수 있다"며 "현재 정부는 그런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어 "국민은 지금 정부 여당의 변함없는 개혁 의지를 확인하기를 원한다. 유감스럽게도 조국 장관 문제는 그 걸림돌"이라며 "현명한 선택으로 먼저 국민적 불안부터 해소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안정치 "靑, 대검찰 메시지 발표…국민 이기려 하지 말길"

기사등록 2019/09/27 15:15: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