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방학 맞아 체험형 이벤트 풍성

기사등록 2019/08/13 15:06:03

【서울=뉴시스】박미소 기자 = 여름방학 기간인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재의 한 서점이 더위를 피해 서점으로 온 학생들이 책을 골라보고 있다. 2019.08.07.  misocamera@newsis.com
【서울=뉴시스】박미소 기자 = 여름방학 기간인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재의 한 서점이 더위를 피해 서점으로 온 학생들이 책을 골라보고 있다. 2019.08.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표주연 기자 = 교육업계가 여름방학을 맞아 참여형 이벤트를 잇따라 진행한다. 영어 콘테스트부터 독서, 논술까지 다양하다.

1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기업 윤선생은 오는 27일까지 ‘리얼스피치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등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창의성, 자신감, 유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548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간식 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윤선생 IGSE아카데미, 윤선생영어숲과 공부방·교습소인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등 윤선생 학원에 다니는 회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미래엔은 초등학생의 국어 학습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31일까지 ‘제4회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과 ‘제3회 창작 글감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배우고 있는 ‘국어’ 또는 ‘국어 활동’ 교과서에 수록된 글 1편을 골라 원고지에 손글씨로 작성해 우편 접수하면 된다.

한솔교육의 초등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주니어플라톤’은 어린이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2019 주니어플라톤 독서 발표논술대회'를 진행한다. 한솔교육과 조선에듀가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가 후원한다. 발표와 논술, 두 부문으로 구분된다. 각 학년별 주어진 책을 읽고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 또는 글로 표현하면 된다.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학습과 이를 통한 진로 탐색을 유도하는 '체험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9년 여름방학 동안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체험학습을 이용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9일까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홈페이지 또는 교원 스마트 체험학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업계, 방학 맞아 체험형 이벤트 풍성

기사등록 2019/08/13 15:06: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