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까지 ‘콘텐츠 해외진출 현지화 지원 2차’ 참가기업 모집

【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 콘텐츠 기업의 원활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어 자막, 더빙을 지원하는 맞춤형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해외진출 현지화 지원 2차’ 참가기업을 오는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번역 필요 완성콘텐츠 보유 기업, 현지 마케팅 원하는 기업 총 31개 내외사 지원 예정
이번 2차 참가기업 모집은 ▲‘완성콘텐츠 번역 및 더빙 지원’분야 5개 내외 과제, ▲‘해외 마케팅용 샘플번역 및 트레일러 제작 지원’분야 26개 내외 과제의 2개 분야로 총 31개 내외의 과제를 모집하여 약 3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완성콘텐츠 번역 및 더빙 지원 사업’은 완성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콘텐츠 기업으로 기획·제작·배급에 관한 법적 권리를 가진 사업자나 해외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사업자 중 수출계약 체결이 완료되었거나 예정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기업은 과제당 20백만 원 이내 분량의 텍스트 및 영상자막 번역과 더빙을 위한 녹음실 대여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외 마케팅용 샘플번역 및 트레일러 제작 지원 사업’은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에 대한 법적 권리를 가졌거나, 해외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사업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과제당 5백만 원 이내 분량의 해외 마케팅용 샘플콘텐츠 및 홍보자료의 번역 지원을 받으며, 트레일러 영상 또한 제작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 평가 통한 최종선정 후 8월 중 지원 가동
‘콘텐츠 해외진출 현지화 지원 2차 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기업들은 오는 8월 6일 15:00까지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기업들은 ▲과제기획력, ▲과제의 내용 완성도, ▲시장 진출 성과 등을 기준으로 한 서면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어 8월 중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