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 개소

기사등록 2019/07/15 15:36:59

게임 분야 취․창업 청년 대상 맞춤형 교육

취업 전문교육업체 ㈜워크잡이 위탁 운영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 해운대구는 해운대기술교육원에 게임관련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려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해운대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를 개소했다고 15일 밝혔다. 2019.07.15. (사진= 해운대구 제공)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 해운대구는 해운대기술교육원에 게임관련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려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해운대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를 개소했다고 15일 밝혔다. 2019.07.15. (사진= 해운대구 제공)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 해운대구는 해운대기술교육원에 게임관련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려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해운대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를 개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월 시의 ‘부산형 OK일자리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시비 7000만 원을 투입하며 취업 전문교육업체인 ㈜워크잡이 위탁 운영한다.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는 앞으로 게임 기업에 취업하려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체 위탁 교육, 기업 현장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 리크루팅 행사 등을 개최한다.

또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공유 오피스 공간을 제공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업 종사자들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과 창업 촉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해운대구 관계자는 “현재 부산게임협회 회원사 28개 중 23개사가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소재할 정도로 부산 게임산업의 중심지”라며 “이번 문을 연 팩토리가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일자리인 게임 분야 우수 인재들의 부산 정착을 돕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 해운대구,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 개소

기사등록 2019/07/15 15:36: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