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中주석, 러시아 국빈 방문 개시

기사등록 2019/06/05 22:34:19


【모스크바=신화/뉴시스】김혜경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5일 러시아 모스크바에 도착해 사흘 간의 러시아 국빈 방문 일정을 공식 시작했다.  

시 주석은 이날 전용기편으로 모스크바 국제공항에 도착해 기자들에게 이번 방문 기간 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을 열고 양국 관계를 심화시키고 실질적인 협력을 증진하는 방안, 그리고 공통 관심사인 국제 및 지역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중국과 러시아의 포괄적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양국 관계의 미래 발전을 계획할 것"이라고 했다.

시 주석은 "양국의 공동 노력으로 중국과 러시아의 포괄적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는 이제 역사상 최고 좋은 상황"이라며 "주요국과 주변국 간의 화합과 상생 협력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중국과 러시아는 강력한 정치적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며 "국제 문제에 있어서 긴밀히 협력해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 그리고 국제적인 공평과 정의를 지키는데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시 주석의 러시아 방문은 2013년 국가주석에 취임한 이후 8번째로, 올해 중러 수교 70주년을 맞아 이뤄진 것이다.

이번 방문 기간 중 시 주석은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 및 양국 수교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및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개최되는 23회 국제경제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진핑 中주석, 러시아 국빈 방문 개시

기사등록 2019/06/05 22:34: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