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모니카 모니카' 황보윤 작가와 만남의 시간

기사등록 2019/04/10 17:16:07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 도서관은 '모니카, 모니카'의 저자 황보윤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2019.04.10.(사진=전주대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 도서관은 '모니카, 모니카'의 저자 황보윤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2019.04.10.(사진=전주대 제공)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 도서관은 '모니카, 모니카'의 저자 황보윤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전주대 독서 프로그램인 '수퍼스타 독서 클럽' 일환으로 진행된 황 작가와 만남은 올해 1학기 독서 클럽에 참가하는 3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황 작가는 두 번째 창작집인 '모니카 모니카'를 설명하고 독자들과 질의응답 및 이야기를 나눈 후 사인회를 가졌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다양한 갈등 요소를 형상화하고, 인간의 심리에 대해 고찰하고 질문을 던지며 인간의 내면 심리를 하나씩 파헤쳤다"며 "그 과정을 통해 관계의 미학을 깨달았다"고 설명했다.

전주대 천강현 학생(수학교육과)은 "평소 작가와 대화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으면서 작가의 의도와 생각이 많이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궁금증도 해결하고 책을 통해 작가와 소통하는 법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황 작가는 2006년 동서커피문학상 대상, 2009년 전북일보 신춘문예 등에서 당선됐으며, '로키의 거짓말'과 '두 번 결혼할 법', '마지막 식사' 등의 저서가 있다. 현재는 남원 소재 초등학교에 재직 중이다.

한편 전주대 도서관은 2012년부터 '수퍼스타 독서 클럽'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독서 활동 능력과 기초학습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독서 클럽에서는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팀을 나눠 책을 읽고,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을 하거나 독서 기행, 작가와의 만남, 마인드맵, 브레인스토밍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도록 돕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주대 '모니카 모니카' 황보윤 작가와 만남의 시간

기사등록 2019/04/10 17:16: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